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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이야기

내 입에 딱 맞춘 맛 - 참 맛

여러분은 '보쌈·족발'하면 어떤 생각이 떠오르세요?

왠지 오래된 것 같고 전통만 강조해서 요즘 젊은 입맛은 아니라고 생각하시나요?

보쌈·족발이라는 음식만을 생각한다면 그럴 수도 있겠지만, 고객 한 분 한 분에 맞춘 듯

정성껏 내려온 손맛의 깐깐함이 원할머니 보쌈·족발에 있습니다.

원할머니 보쌈·족발의 목표는 오직 단 하나, 고객님 입맛에 딱 맞는 참 맛입니다.


할머니도 참~

좋은 재료를 하나하나 정성껏 다듬어 준비하고, 음식을 담아내는 그릇과 찬 하나 하나,

수저와 젓가락 하나까지 구석구석 세밀하게 살피는 못 말리는 깐깐함, 좋은 재료와

신선함, 그리고 정성을 담은 손맛이 더해져야 고객의 입맛에 맞는 참 맛을 살릴 수 있다는

철썩 같은 믿음. 이른 새벽 가장 먼저 시장에 나가 직접 재료를 깐깐하게

고르는 할머니를 두고 사람들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할머니도 참~ 그런 거는 사람들 시키시지 왜 직접 나오고 그러세요?"

오늘날 원할머니 보쌈·족발이라고 불리는 전통의 맛은 이렇게 시작되었습니다.


참 맛은 깐깐함에서

오직 참 맛을 내기 위한 할머니의 손길은 오늘도 깐깐하기 그지없답니다.

이 깐깐함 덕에 찾아주시는 고객님들은 늘 내 입맛에 딱 맞는 원할머니 보쌈·족발의 참맛을

즐길 수 있답니다. 친구를 만나든지, 가족과 함께 찾아오시거나 원할머니 보쌈·족발 공간에서

보내는 시간들은 언제나 내 입맛에 제대로 풀어낸 행복한 만남으로 가득합니다.

고객님들께서 원할머니 보쌈·족발에서 찾고 느끼는 것은 참 맛으로 이어지는 즐겁고

행복한 경험입니다.




BI


  • 원할머니보쌈족발BI
  • 원할머니족발보쌈BI
  • brand_story11



BI Concept

원할머니 보쌈·족발은 세대를 이어가는 정성의 맛을 모토로 1975년 청계8가에서 시작된 보쌈·족발 전문점입니다.

2000년 세대간 공감대 형성을 위한 BI 시스템 개발을 통해 브랜드 이미지를 확립시키고 건강한 가족 외식 문화를 선도해왔습니다.


2010년, 시대 변화에 따른 세대교체로 지속적인 고객층의 확장이 필요해졌고,

유사 브랜드 난립에 대응하고자 한발 더 앞선 전략을 수립해

친환경, 안전한 먹거리를 추구하는 젊고 건강한 원할머니 보쌈·족발 BI로 리뉴얼 하였습니다.


'원할머니 보쌈·족발'은 건강한 자연주의 컨셉을 바탕으로

기존의 단아하고 푸근한 할머니 캐릭터를 '젊고 자신감 넘치며 즐거운' 모습으로 바꾸었습니다.


브랜드 구조는 'Since 1975'와 원할머니 로고, 캐릭터의 조화로운 배치로 '정통성'을 강화했으며,

캐릭터 우측으로 속성 브랜드를 배열함으로써 향후 브랜드의 확장 가능성을 열어두었습니다.


로고 타입은 딱딱한 이미지를 벗고 정감 있는 젊은 서체로 새롭게 개발하여 적용했으며,

컬러는 고급스러움과 신뢰를 주는 Dark Brown을 전용 컬러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심볼, 캐릭터의 컬러는 원할머니 보쌈·족발 대표 컬러 Yellow연계, 사용으로 정통성을 표현합니다.



Application

배경은 BI의 컬러에 간섭되지 않는 흰색 또는 밝은 계열을 사용


흰색의 배경색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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밝은 계열의 배경색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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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로형 흰색의 배경색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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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로형 밝은 계열의 배경색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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흰색의 배경색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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밝은 계열의 배경색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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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로형 흰색의 배경색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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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로형 밝은 계열의 배경색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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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raphic Desig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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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


  • 원할머니보쌈족발BI
  • ssambab_bi2_s



BI Concept

원할머니 보쌈·족발&건강쌈밥은 세대를 이어가는 정성의 맛을 모토로 1975년 청계8가에서 시작된 보쌈·족발&건강쌈밥 전문점입니다.

2000년 세대간 공감대 형성을위한 BI 시스템 개발을 통해 브랜드 이미지를 확립시키고 건강한 가족 외식 문화를 선도해왔습니다.


2010년, 시대 변화에 따른 세대교체로 지속적인 고객층의 확장이 필요해졌고,

유사 브랜드 난립에 대응하고자 한발 더 앞선 전략을 수립해 친환경, 안전한 먹거리를 추구하는 젊고 건강한 원할머니 보쌈·족발 BI로 리뉴얼 하였습니다.


'원할머니 보쌈·족발&건강쌈밥'은 건강한 자연주의 컨셉을 바탕으로

기존의 단아하고 푸근한 할머니 캐릭터를 '젊고 자신감 넘치며 즐거운' 모습으로 바꾸었습니다.


브랜드 구조는 'Since 1975'와 원할머니 로고, 캐릭터의 조화로운 배치로 '정통성'을 강화했으며,

캐릭터 우측으로 속성 브랜드를 배열함으로써향후 브랜드의 확장 가능성을 열어두었습니다.


여기에 2014년, 건강쌈밥을 출시하면서 펫네임으로 브랜드를 더욱 확장했습니다.


로고 타입은 딱딱한 이미지를 벗고 정감 있는 핸드드로잉 서체로 새롭개 개발하여 적용했으며,

컬러는 고급스러움과 신뢰를 주는 Dark Brown을 전용 컬러로 사용하고 건강쌈밥을 상징하는 그린컬러를 적용했습니다.


심볼, 캐릭터의 컬러는 원할머니 보쌈·족발 대표 컬러 Yellow연계 사용으로 정통성을 표현합니다.




Application

배경은 BI의 컬러에 간섭되지 않는 흰색 또는 밝은 계열을 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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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sambob_cmyk

흰색의 배경색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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밝은 계열의 배경색상

brand_story05

세로형 흰색의 배경색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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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로형 밝은 계열의 배경색상

brand_story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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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raphic Desig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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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

  • 원할머니보쌈족발BI
  • ssambab_bi3_s



BI Concept

국내 랜드마크인 제2롯데월드점 몰 내 원조맛집거리인 SEOUL SEOUL 3080내 입점하여
전통과 함께 다양한 세대가 즐길 수 있는 공간을 조성하였습니다.


기존 원할머니에서 유지하고 있는 푸근하면서 친숙한 서체를 사용하였으며,
Premium급 명가를 추구하는 매장으로서 어두운 색감을 사용하였습니다.


할머니 형상 얼굴에는 그라데이션닝으로 고급스러움과 신뢰를 보여주며 기존 원할머니의 정통성을 이어가는,

3대를 이어가는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의 위상을 보여줍니다.



BI

  • 원할머니보쌈족발BI
  • 국수반상 LOGO



BI Concept

원할머니 보쌈·족발&국수반상은 세대를 이어가는 정성의 맛을 모토로

1975년 청계8가에서 시작된 원할머니보쌈·족발에 새로움을 더한 국수반상브랜드입니다.

전통과 함께 다양한 세대가 즐길 수 있는 공간을 조성하였습니다.


40여년간 쌓아온 원할머니의 정성, 건강, 위생을 바탕으로 청정자연, 건강재료, 바른 마음을 담아
이로운 음식만을 제공하는 원할머니 보쌈·족발&국수반상을 선보입니다.


로고 타입은 딱딱한 이미지를 벗고 정감 있는 핸드드로잉 서체로 새롭개 개발하여 적용했으며,

컬러는 고급스러움과 신뢰를 주는 Dark Brown을 사용하였습니다.

청정자연, 건강재료의 건강하고도 믿을 수 있는 이미지를 서체와 컬러를 통해 담아내고자 했습니다.


펫 네임은 반상을 나타내주는 형태 안에 정통성있는 서체를 사용하였으며,

반상 위의 국수 이미지를 심볼화하여 바른 마음을 담아 내는 이로운 음식을 표현하였습니다.

심볼, 캐릭터의 컬러는 원할머니 보쌈·족발 대표 컬러 Yellow연계 사용으로 정통성을 표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