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 menu 1

‘원할머니’하면 ‘브랜드에 대한 신뢰감’~~ 40년 전통의 브랜드 파...

[원할머니 보쌈ㆍ족발 독산점] 조미숙 경영주

매장 바로가기 >

박병철 경영주


Q 브랜드를 선택하시게 된 이유는 무엇인가요?

가까운 지인이 숙대 근처 남영동에서 원할머니보쌈을 운영하고 있어요. 어느날 우연히 그 매장에 방문했다가 메뉴에서부터 매장운영까지 상세한 이야기를 듣게 되었어요. 갑자기 창업욕심이 생기더라고요.

솔직히 외식업은 원할머니보쌈이 처음이었습니다. 참고로 2005년 매장 창업 전 저는 숙대입구 근처에서 의류매장을 운영하고 있었어요. 그럼에도 ‘원할머니’하면 ‘브랜드에 대한 신뢰감’이 높은 상황이어서 창업성공에 대한 확신이 들더라고요 그래서 선택하게 되었죠.


Q 본사에 매우 긍정적인 태도를 보여주시는데 본사에 대해 어떠한 점들을 만족하고 계시나요?
일단은 매출이죠. 40년 전통의 브랜드 파워 때문인지 가족단위 손님도 많아요. 점심보다는 저녁이 바쁘고, 주말에 손님들이 많이 몰립니다.

최근 본사와 협의해 인테리어를 리뉴얼했어요. 설계 시 종사자들의 업무동선을 충분히 고려하고 설계와 주 방문 고객들을 고려하는 점들이 매출에 기여하고 있어 매우 만족합니다.


 Q 현재 매장 경영을 잘하고 있으신데요. 특별한 비결이 있나요?

특별한 비결보다도 식재관리 각 메뉴의 레시피 등 본사에서 제공하고자 하는 매뉴얼을 준수해 항상 동일한 최상의 맛을 고객 분들에게 제공했던 것이 큰 비결이 아닐까 싶어요.

실제 저희 매장 길만 건너면 축산물 도매시장이 있어 싼 값에 고기를 살 수 있지만, 아직까지 눈길 한번 안 줬습니다. 맛이 바뀌거든요.


Q 마지막으로 향후 운영 목표나 계획이 궁금합니다..

프랜차이즈 기업에서 본사는 부모 같은 존재가 아닐까 싶어요. 가족점은 그 부모를 중심으로 모인 가족과 같죠. 부모가 잘돼야 가족 모두 행복한 것처럼 여러 가족점들이 본사와 함께 호흡을 맞춰 가족점 모두가 최선의 결과를 얻었으면 좋겠습니다. 저 또한 앞으로 그렇게 할거고요.